페이스북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팁 모음

목표를 정하세요.

- 웹사이트 트래픽이 목적인가요?

- 구매가 목적인가요?

- 잠재고객 확보가 목적인가요?

목표가 없다며 성과 측정이 불가능합니다.


내가 진행한 마케팅 캠페인이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정확히 알수 없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일단 목표를 정의하고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야

몇명이 목표를 달성했는지

정확한 성과를 측정할수 있습니다.


- 콘텐츠는 왕입니다.

사람들이 참여하고 싶어하는 콘텐츠를 만드세요.


- 페이스북 광고는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그냥 마구잡이로 광고를 하면 비쌉니다.


여러분이 현재 고객들의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 등의 DB를 갖고 있다면

그 고객들에게만 광고를 할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를 리타겟팅 광고라고 합니다.

다시 타겟팅, 한번 잠재고객이었던 사람들을

다시 겨냥하는 광고라는 뜻입니다.


당연히 아예 모르는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광고보다 효과가 훨씬 더 뛰어납니다.

비용은 오히려 더 저렴합니다.


- 80:20 법칙을 지키세요.

80%는 홍보에 해당되지 않는 내용으로 채우고

나머지 20%를 홍보성 콘텐츠로 채우세요.

물론 이 %는 분야에 따라 변할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보세요.


- 포스팅하는 글마다 링크를 연결하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더 배워보세요!'와 같은 링크를

콘텐츠마다 맨 밑에 보여주세요.


- 비디오를 사용하세요!

텍스트보다 훨씬 더 구매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고

참여도도 높습니다.


- 콘텐츠의 길이는 짧게 만드세요!

테스트 결과 250글자 아래의 콘텐츠가

평균적으로 60% 이상의 참여도를 얻습니다!


- 참여도를 높이세요!

빈칸 채워넣기 콘텐츠로 참여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 이미 팬이 많다면 더 정밀하게 타겟팅해보세요!

포스팅하는 시간에 더 반응을 많이 할것 같은

그룹에게만 도달되도록 타겟팅해보세요! 


- 페이스북 링크를 모든 곳에 포함시키세요!

트위터,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이메일, 웹사이트, 오프라인 매장 등등 모든 곳에 페이스북 링크를 보여주세요.


- 가장 효과가 좋은 콘텐츠를 찾아내세요!

어떤 콘텐츠가 가장 효과가 좋을지 알수 없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들을 발행해서 테스트해볼수 있습니다.

- 유머

- 라이브 채팅

- 콘테스트

- 텍스트

- 비디오

- 오디오

- 교육 영상

- 퍼즐

- 케이스 스터디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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