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어떤 채널이든지 패널티를 받을 위험이 있습니다.

패널티를 받으면 대개의 경우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메일도 마찬가지로 패널티를 받을수 있지만

다른 채널에 비해 그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매우 적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저품질을 받을수도 있고,

페이스북의 경우 광고 계정을 짤릴 위험과

페이지가 삭제 당할 위험도 있습니다.



또한 구글도 패널티를 받으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각각의 채널들마다 규정을 정확히 지킨다면 패널티를 받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가끔은 애매한 규정으로 인해


패널티를 받아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애드워즈 광고의 경우

네비게이션 메뉴가 하나도 없고,

홈페이지처럼 보이지 않는 랜딩페이지는 광고 승인이 되기 힘듭니다.



이런 경우 패널티를 받아 계정이 일시정지될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 비교적 안전합니다.

사람들의 동의를 구하고 메일 주소를 획득한뒤에


관련된 내용의 메일만 보내주면 대부분의 경우

내가 보낸 메일은 스팸함으로 가지 않습니다.



물론 19세 이상의 단어를 남발하거나

사람들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메일을 보내거나,

관련 없는 메일을 보내면 패널티를 받겠죠.



하지만 이런 경우는 드문 경우고,

만약에 사람들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메일을 보냈을 경우

신고를 당하면 벌금을

천만원단위까지 내야 하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2. 페이스북 등의 소셜 채널보다 도달율이 더 높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도달율은 10%도 채 되지 않습니다.

물론 참여율이 높은 콘텐츠는 도달율이 높지만

대부분의 콘텐츠는 도달율이 낮습니다.

숫자로 따지면 100명에게 보내면 10명도 보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3. 투자 비용과 시간 대비 효율이 가장 좋은 마케팅 방법이다!


증거12005년 기준으로 이메일 마케팅에 $1를 소비했을때

평균적으로 $57.25의 이익을 얻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 수치는 현존했던 모든 마케팅 방법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치입니다.

$57.25 was generated for every $1 spent on email marketing in 2005, outperforming all other types of direct 


marketing.


- 출처 : Direct Marketing Association


증거2

미국의 전자상거래 분석기관인 커스토라(Custora)사가

14개 업종의 소매업체 86곳을 대상으로

고객 7천 200만명의 인터넷 구매 행태를 조사한 결과

'인터넷에서 제품을 홍보하고 팔 때는 SNS보다 이메일이 낫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메일과 검색광고(cost per click),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벌인 후

네티즌 중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경우를 측정한 결과 이메일은

마케팅 대상 고객 중 6.84%가 지갑을 연 것으로 집계돼

페이스북(0.17%)과 트위터(0.01% 미만)보다 훨씬 높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 Custora(미국의 전자상거래 분석기관)



증거3 : 아이보스 댓글불특정 다수의 스팸성 멜인지,

아니면 소수이지만 정확한 타켓을 향한 정보를 가장(?)한

거부감없는 공격적인 멜인지가 관건이 될수 있겠죠..

스팸의 홍수속에서도 분명 나의 메일을 기다리고 있는 타켓은 있다는 것입니다.. - 아이보스



4.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이메일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채널들과 비교했을때 비용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와 비교했을때 광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비용이 소모됩니다.



하지만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

처음에 메일을 구독하게 만들때에만 비용이 들고

그 다음부터는 비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이메일을 1천개 보내든 1만개 보내든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광고는 1천명에게 광고할때와 1만명에게 광고할때를 비교하면

광고비용이 10배나 차이 난다는 것을 이해할수 있습니다.


5. 측정이 정밀하게 가능하다!

디지털 마케팅이 전통적인 마케팅에 비해 갖는

가장 큰 이점 중에 하나는 바로 측정이 정밀하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메일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들에게 메일을 보냈을때 메일을 받은 사람이 몇%가 되는지,

메일을 읽어본 사람들중에 메일 안에 있는 링크를 클릭한 사람은 몇명이 되는지,

메일을 읽어본 사람들중에 몇명이 구매를 했는지

등에 대한 데이터를 수치와 그래프를 통해 정확히 판단할수 있습니다.



6. 충성도가 높다.


이메일 마케팅은 다른 채널에 비해 충성도가 월등하게 높습니다.

보통 이메일 마케팅을 할때는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그리고 보내는 메일마다

누구나 쉽게 구독해지를 할수 있는 버튼이 메일 하단부에 존재합니다.

따라서 메일을 계속 본다는 의미는

이미 어느정도의 충성도를 갖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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