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미끼 상품이 잘못되면 영업 DB가 아무리 많아도 효과가 없다!

이번 글에서는 영업 DB를 확보하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 있는 

바로 '미끼 상품'에 대해

얘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많은 영업인 분들이 영업할때 더 편하게,

더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DB를 확보하는데 있어서 이 미끼 상품이 있는 것 만큼 

효과적인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미끼 상품이라고 해서 억양이 별로지만

좀 더 풀어서 얘기를 드리면,,

나를 잘 모르는 잠재고객에게 무료로 정말 도움이 될수 있는,

가치를 줄수 있는 무언가를 줌으로써

그 사람의 DB를 획득한다는 개념이

바로 미끼 상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끼 상품이라는 표현보다는

무료 선물이나 무료 오퍼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표현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잠재고객들이

정말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들을

선물로 줘야 한다는 겁니다.


일단 제가 써놓은 글인

타겟 고객이 중요한 이유를 읽어보시고,

이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 알았다면

타겟 고객이 정말 원하는게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게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무료 선물을 줘도

받는 사람들이 고마워서 기꺼이

자신의 DB를 주는겁니다.


아무리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 잘 알아도

그 사람에게 주려는 선물이 별로라면 

DB를 획득하기 힘들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는 딱 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무료 선물을 줄때는 '정말 돈 주고 팔수 있는 무언가'를 

주는 마음으로 줘야 효과가 좋습니다.


여기서 빠지면 안되는 함정이 

무료라고 해서 절대로 그 사람들에게 

무료라고 느껴지면 안됩니다.


무료라도 정말 돈을 내고 듣거나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무언가를 줘야 

사람들이 기꺼이 

DB를 줍니다.


예를 들어, 상해보험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상해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1가지'

이런 정도의 미끼상품은 정말 약합니다.


이 정도의 정보는 인터넷으로 찾으면

쉽게 찾을수 있고, 이 정도의 정보를

알기 위해 DB를 주는 사람들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끼 상품을 줄때는

무료라도 타겟 고객에게

정말 가치 있는 무언가를 줘야 한다는게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이런 미끼 상품이

있을수도 있겠죠.


'20대가 첫 중고차를 구매할때 절대 사기를 

당하지 않는 15가지 비밀 공개'


이런 미끼 상품은 위의 미끼상품보다는

DB 획득률이 더 높겠죠.


그리고 온라인을 통해

20대에게만 이 미끼 상품을 보여준다면

더 DB 획득률이 높겠죠.


그것도 20대중에서 중고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만을 겨냥해서 이 미끼 상품을 보여준다면

DB 획득률은 더 올라갈겁니다.


이렇게 말은 길게 했지만 막상 온라인으로

DB를 확보하는 시스템은 익숙해지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요.


컴퓨터를 잘 다룰줄 모르는 

50대 남성분도 제가 알려드린 시스템을 통해

한달도 채 되지 않아 능숙해지셔서

이제는 영업 DB 확보에는 

전혀 문제를 겪고 계시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미끼 상품을 만들어야 하고, 

고객도 다시 내 상품에 맞는

고객들로 다시 타겟팅하다보니 

이 과정이 처음에는 

시간이 걸렸는데요.


일단 미끼 상품이 만들어지니까 

DB도 순식간에 확보가 가능합니다.

저도 지금은 이런 미끼 상품을 만들어서 

제 사업에 적용을 하고 있구요.


마지막으로 마무리는 하고 끝낼께요.

일단 내 상품에 관심이 많은 타겟 고객이

선정 되었다면 그 고객이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걸 이해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미끼 상품을 만들때는

절대 무료로 준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정말 돈을 주고서라도

사고 싶을 만큼의

가치가 담긴 상품을 줘야

전체적인 DB 획득이

수월해진다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여러분이 무료로 더 많은 가치를 줄수록 

받는 사람들은 더 고마워하고 

기꺼이 DB를 알려주는 사람들이 많아질겁니다.


끝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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